[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事例 - 월마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3:41
본문
Download : [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사례.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사례.hwp( 11 )
설명
특정 메이커와의 협력 등의 방식을 통해 질 좋은 상품을 매일 싸게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상점들이 특정기간에만 세일이라는 방식을 통하여 가격을 낮추던 반면 월마트는 항상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제공하겠다는 취쥐와 전략입니다. 이런 월마트가 유독 독일과 한국에서는 1위 자리를 얻지 못하고 물러서게 되었습니다. 진출하는 나라마다 유통계를 주름잡던 월마트. 왜 우리나라에서는 성공하지 못하고 점포를 매각하고 떠나게 되었을까요? 그 의문을 풀어보고자 월마트에 대하여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1달러를 절약함으로써 경쟁기업보다 한층 더 발전된 성장이 가능케 되고, 이것이 곧 당사가 항상 추구하고자 하는 경영目標(목표)라 생각합니다.
①EDLP (Every Day Low Price)
다. 두 번째는 ‘슈퍼센터’로 40% 가량이 신선식품이 차지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事例 - 월마트
제가 선택한 월마트는 전 세계 약 4000여점의 점포를 가지고있어 전 세계 유통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說明(설명)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네이버후드 마켓’으로 이는 가장 최근에 보인 형태로 4천평 이상 규모의 종합매장 형태입니다. 또한 포춘지가 선정하는 2006년 존경받는 기업에서는 10위를 차지했고, 그 외에도 심심찮게 경제 잡지나 기사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월마트가 들어오던 1998년 한국은 월마트가 진출소식에 긴장하였지만 월마트는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2006년 한국에서 떠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월마트는 전 세계 약 4000여점의 점포를 가지고있어 전 세계 유통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월마트가 들어오던 1998년 한국은 월마트가 진출소식에 긴장하였지만 월마트는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2006년 한국에서 떠나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샘스 클럽’ 으로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입니다. 이런 월마트가 유독 독일과 한국에서는 1위 자리를 얻지 못하고 물러서게 되었습니다. 진출하는 나라마다 유통계를 주름잡던 월마트. 왜 우리나라에서는 성공하지 못하고 점포를 매각하고 떠나게 되었을까요? 그 의문을 풀어보고자 월마트에 대하여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월마트의 연 매출은 작은 나라의 예산과 맞먹을 정도의 규모를 지녔습니다. 그리고 월마트의 연 매출은 작은 나라의 예산과 맞먹을 정도의 규모를 지녔습니다.
-월마트가 한국에서는 실패하였지만 다른 나라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사례-8826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8/%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B%82%B4%EC%99%B8%20%EA%B8%B0%EC%88%A0%EA%B2%BD%EC%98%81%20%EC%8B%A4%ED%8C%A8%EC%82%AC%EB%A1%80-8826_01.jpg)
![[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사례-8826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8/%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B%82%B4%EC%99%B8%20%EA%B8%B0%EC%88%A0%EA%B2%BD%EC%98%81%20%EC%8B%A4%ED%8C%A8%EC%82%AC%EB%A1%80-8826_02_.jpg)
![[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사례-8826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8/%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B%82%B4%EC%99%B8%20%EA%B8%B0%EC%88%A0%EA%B2%BD%EC%98%81%20%EC%8B%A4%ED%8C%A8%EC%82%AC%EB%A1%80-8826_03_.jpg)
![[경영학] 국내외 기술경영 실패사례-8826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308/%5B%EA%B2%BD%EC%98%81%ED%95%99%5D%20%EA%B5%AD%EB%82%B4%EC%99%B8%20%EA%B8%B0%EC%88%A0%EA%B2%BD%EC%98%81%20%EC%8B%A4%ED%8C%A8%EC%82%AC%EB%A1%80-8826_04_.jpg)

이는 전 세계에 표준화된 월마트의 전략이며 이 전략이 가능한 이유는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바잉파워와 자금력, 자체 인공위성을 이용한 물류시스템의 구축을 통한 물류비 절감 등에서 비롯되고 있습니다. 또한 포춘지가 선정하는 2006년 존경받는 기업에서는 10위를 차지했고, 그 외에도 심심찮게 경제 잡지나 기사에서 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월마트는 1달러의 가치를 소중히 하고 있습니다.
순서
②저비용 구조
-월마트의 매장 형태
경영학,국내외 기술경영 실패사례,월마트
월마트는 크게 4가지 형태로 구성이 되는데, 첫 번째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로 의류와 잡화를 위주로 판매해 식품류를 취급하지 않는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