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사무경영] 사무경영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3:01
본문
Download : 2-사무경영관리.hwp
2) 사무관리의 기능
사무관리 개요
조직에 필요로 하는 인원을 충원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훈련하여 각 개인이 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는 것
정보처리
기업의 경영활동에 속하는 생산, 판매, 인사, 재무 등의 활동을 사무라는 하나의 흐름에 연결시킴으로써 통일된 경영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
인사 관리
(2) 정보관리
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필요 조건과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
사무계획의 실현을 위한 최선의 사무처리 시스템을 설정하는 것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다. 그러나 사무관리론적인 측면에서는 다양한 사무관들이 定義(정의)되어 있다.
활동을 규제하고, 필요한 수정을 가하는 것
통제(Controlling)
관리 기능
1. 사무관리의 의의
Download : 2-사무경영관리.hwp( 46 )
계획(Planning)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기능으로, 정보가치와 사무처리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것
조직의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 의사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 처리, 전달, 보관하는 기능에 대해 계획, 조직, 통제 등의 관리 원칙을 적용하여 효율화하는 과정
(Personal administration)
1) 정보관리의 목적
지휘(Directing)
1) 定義(정의)
조정(Coordination)
설명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장래에 대한 展望(전망) 등을 대강을 설정하는 것
일반적인 의미의 사무란 관공서나 회사 등의 사무실에서 이루어지는 문서의 생산, 유통, 보존을 위주로 하는 시기적(paper work)인 일을 가리킨다. 조언, 조력의 기능으로써 유형의 장표, 보고서 등의 서류와 무형의 통신, 토의, 회의 등을 통하여 보조적 기능의 역할을 담당
의사결정자에게 조직의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정보의 소재가 되는 data(資料)의 수집, 처리, 작성된 정보의 보관, 전달평가 등의 활동을 관리하는 것
(1) 사무관리
생산관리의 공정관리에 해당하는 정보관리의 중핵적 기능
정보계획
정보통제
(1) 사무의 定義(정의)
2) 정보관리의 범위 및 기능
조직(Organizing)
1) 사무관리의 定義(정의)
사무경영, 사무계획, 정보관리, 의사결정
2. 사무관리의 운용체계
정보의 보관 및 제공
연결 기능
생산, 판매, 구매, 재무, 인사, 연구 개발 등으로 이루어진 정보 시스템의 한 구체적인 표현 형태이며 이들 하위 시스템들이 모여서 기업의 전체적인 사무 시스템을 구성
2) 관리의 定義(정의) 및 기능
관련된 것들끼리 행동의 통일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는 행위
정보관리의 실제 활동으로 사무활동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으며, 사무작업 실행과 보고 기능을 포함
[사무경영] 사무경영관리
경영자가 주어진 목적달성을 위해 직원들을 지도하고 감독하는 것
사무경영관리에 관한 정리 data(자료)입니다.
정보 기능





사무경영관리에 관한 정리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