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닭고기에 대한 시계열 data(資料)를 바탕으로 닭고기 수요함수를 도출 / 닭고기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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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1: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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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이 되면 닭고기 가격은 어김없이 상승했고 그에 따라 가난한 사람의 특별 소비는 높은 가격에 이루어 졌다. 지금 생각해 보면 연도별 가격 변동을 통해 연구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1년의 기간을 分析(분석)할 때 시기별 가격 변동폭이 컸던 것 같다. 이는 자료(資料)적 검증과 경험적 사실을 效果(효과)적으로 分析(분석)해 의미 있는 結論을 내리려 함이다. 하지만 1980년대 말에 들어서며 소득의 상승에 따라 필요에 의해 소비가 이루어진 것 같다.레포트 > 기타
레포트 닭고기에 대한 시계열 자료를 바탕으로 닭고기 수요함수를 도출 / 닭고기에 대한
닭고기에 대한 시계열 data(資料)를 바탕으로 닭고기 수요함수를 도출 목 차 Ⅰ ...





[레포트] 닭고기에 대한 시계열 data(資料)를 바탕으로 닭고기 수요함수를 도출 / 닭고기에 대한
닭고기에 대한 시계열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닭고기 수요함수를 도출 목 차 Ⅰ 서론 1. 문제 제기 2. 연구 목적 3. 자료(資料) 범위 및 연구 방법 Ⅱ 본론 1. 수요 추세 分析(분석) 1) 연도별 전국 수요 흐름 2) 연도별 가격 흐름 3) 자료(資料) 제시 2. 수요 함수 계측 및 결과 1) 함수 分析(분석) 2) 통계 分析(분석) 3) 탄력성 예측 4) T-검정 유의성 및, 신뢰 구간 5) DW 추정치 통한 자기 상관 유무 6) 수요량 예측과 실측 分析(분석) Ⅲ 結論 Ⅰ 서론 1. 문제 제기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 중의 하나가 닭고기이다. 쉽게 살 수도 있고 닭고기 가격 wave 같은 이슈도 없었다. 이번 닭고기 수요 分析(분석)은 소비자가 느끼지 못한 부분을 시계열 자료(資料)(Time Series data)를 바탕으로 수학적 관계성을 도출하려 한다. 우리 가정을 예로 들어 나는 시골에서 자랐는데 1980년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닭고기는 명절이나 생일등 특별한 날에 소비되었다. 닭고기는 내가 어렸을 적만 해도 귀한 음식이었다. 불과 15년 전이었다. 따라서 소비자는 닭고기에 대한 소비 심리 부담을 느끼지 못한다. 이처럼 경험적 사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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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 전에는 닭고기 가격이 비싸면 대신 돼지고기를 사고 돼지고기가 비싸면 집에서 닭을 길러 먹는 형태였으나 뚜렷한 소득 상승으로 닭고기 소비에 그리 가격에 구애받지 않은 것 같다. 아무런 의심없이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