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co.kr SK텔레콤의 中國 진출사례(instance)와 전략(strategy) > iviv6 | iv.co.kr report

SK텔레콤의 中國 진출사례(instance)와 전략(strategy) > iviv6

본문 바로가기

iviv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SK텔레콤의 中國 진출사례(instance)와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6:40

본문




Download : SK텔레콤의 중국 진출사례와 전략.hwp




현재 SK Telecom은 동기식 IMT2000의 초기형태인 CDMA2000 1x 사업전개와 별개로 비동기식 IMT2000 장비업체 선정작업을 벌이고 있어, 자칫 하다가는 1조 4천 억원이상을 쏟아부은 CDMA2000 1x가 그대로 사장될 우려가 있다아 또 2세대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지키고 있어 굳이 3세대 서비스를 앞당길 필요가 있는지의 여부이다. 즉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아 시장성장의 한계를 가진 시장에서 기업이 원하는 수익의 증대를 가져올 수는 없다. 현재 세계적으로는 IMT2000 즉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가 향후 3년 간은 연기될 것으로 展望되고 있다아

지금까지 언급했던 것과 같이 SK Telecom은 그동안 국내에서 누려오고 있던 독점적 우위를 조금씩 잃어가고 있다아 하지만 이것은 기업의 내부요인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government 의 정책적 차원(국내의 環境變化(변화))으로 인해…(투비컨티뉴드 )
업의 내부요인(internal factors)과 외부요인(external factors)측면을 고려해서 현재 SK Telecom의 전반적인 상황과 국내에서의 위치를 살펴보고, SK Telecom이 국내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경쟁적 우위는 무엇이며, SK Telecom에게 기회와 위험을 가져다줄 국내 시장환경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SK텔레콤의 中國 진출사례(instance)와 전략(strategy)

Download : SK텔레콤의 중국 진출사례와 전략.hwp( 42 )



다. 또한 중국시장의 특성과 중국 통신시장의 현황을 조사하고 이러한 상황에서 왜 해외사업진출을 모색하게 되었으며, 어떻게 하면 SK Telecom이 국내에서 누렸던 경쟁적 우위(전략적 우위)를 중국시장에서도 유지할 수 있는지, 더 나아가 아시아시장에서 다른 국제통신사업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또한 中國시장의 特性(특성)과 中國 통신시장의 동향을 조사하고 이러한 상황에서 왜 해외사업진출을 모색하게 되었으며, 어떻게 하면 SK Telecom이 국내에서 누렸던 경쟁적 우위(전략(strategy)적 우위)를 中國시장에서도 유지할 수 있는지, 더 나아가 아시아시장에서 다른 국제통신사업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대안에 대상으로하여 요점했습니다.

SK텔레콤의%20중국%20진출사례와%20전략_hwp_01.gif SK텔레콤의%20중국%20진출사례와%20전략_hwp_02.gif SK텔레콤의%20중국%20진출사례와%20전략_hwp_03.gif SK텔레콤의%20중국%20진출사례와%20전략_hwp_04.gif SK텔레콤의%20중국%20진출사례와%20전략_hwp_05.gif SK텔레콤의%20중국%20진출사례와%20전략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 서론 -

- 본론 -

Ⅰ. SK Telecom
1. SK Telecom의 개략적인 회사紹介
2. SK Telecom의 연혁
3. SK Telecom의 재무정보 및 대주주상황, 신용등급

Ⅱ. SK Telecom과 국내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통신기업들과의 비교
1. 매출액·순이익추이비교(단위: 억원)
2. 이동통신 3社의 시advantage유율
3. SK Telecom의 광고후 인지도 조사
4. 국내 통신시장에서의 경쟁기업(KTF, LG Telecom)과의 전반적 analysis

Ⅲ. SK Telecom의 국내시장에서 갖고 있는 경쟁적 우위의 원천
1. 뛰어난 기술력
2. 고객에 대한 철저한 서비스와 고객만족실현

Ⅳ. 국내 상황analysis
1. 6월말까지 공정거래위원회의 이행조건 준수
2. 후발업체들의 추격
3. 국내 이동통신시장의 상황

Ⅴ. 중국(China)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analysis
1. 중국(China)시장의 일반적인 특징
2. 중국(China)의 현지상관행
3. 중국(China) 소비자의 특성(特性)
4. 중국(China)의 투자環境
5. 중국(China) 시장 진출시 위협요인
6. 중국(China) 통신시장의 상황(단말기 시장을 포함)
7. 중국(China)의 WTO가입에 따른 통신시장의 變化(변화)
【참고】중국(China)의 WTO 가입이 중국(China)과 한국에 끼치는 influence(영향)

Ⅵ. SK Telecom의 국제화 경험 유무
1. 몽골 이동전화사업진출
2. 베트남 이동전화 사업진출

Ⅶ. SK Telecom의 중국(China)사업진출책략
1. 사업진행상황
[참고]차이나유니콤과의 CDMA컨설팅 계약체결 배경 및 의미

- 결론 -

이러한 상황에서 SK Telecom이 직면하고 있는 問題點은 크게 두가지로 들 수 있다아
첫 번째로, 우리나라 통신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은 없다는 것이다.
두 번째로, 이동통신시장의 세계적인 추세가 기존의 2세대에서 3세대로 넘어간다는 것이다.SK텔레콤의중국진출사례와전략 , SK텔레콤의 중국 진출사례와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SK텔레콤의中國진출사례(instance)와전략(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업의 내부요인(internal factors)과 외부요인(external factors)측면을 고려해서 현재 SK Telecom의 전반적인 상황과 국내에서의 위치를 살펴보고, SK Telecom이 국내시장에서 가지고 있는 경쟁적 우위는 무엇이며, SK Telecom에게 기회와 위험을 가져다줄 국내 시장環境(환경)變化를 살펴보았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