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여성] 대중매체 미디어 또는 텔레비전에서 나타나는 성discrimination과 성고정관념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12:20
본문
Download : 미디어 또는 텔레비전에서 나타나는 성차별과 성역할 고정관념 분석.ppt
미디어 여성, 성discrimination, 성고정관념, 성역할, 성역할 고정관념, 텔레비전 성discrimination, 텔레비전 여성, 성상품화,미디어 성discrimination, 대중매체 여성, 대중매체 성discrimination
순서
[미디어 여성] 대중매체 미디어 또는 텔레비전에서 나타나는 성discrimination과 성고정관념 analysis
미디어 여성, 성차별, 성고정관념, 성역할, 성역할 고정관념, 텔레비전 성차별, 텔레비전 여성, 성상품화,미디어 성차별, 대중매체 여성, 대중매체 성차별 , [미디어 여성] 대중매체 미디어 또는 텔레비전에서 나타나는 성차별과 성고정관념 분석 인문사회레포트 , 미디어 여성 성차별 성고정관념 성역할 성역할 고정관념 텔레비전 성차별 텔레비전 여성 성상품화 미디어 성차별 대중매체 여성 대중매체 성차별
Download : 미디어 또는 텔레비전에서 나타나는 성차별과 성역할 고정관념 분석.ppt( 93 )
레포트/인문사회
미디어,여성,성차별,성고정관념,성역할,성역할,고정관념,텔레비전,성차별,텔레비전,여성,성상품화,미디어,성차별,대중매체,여성,대중매체,성차별,인문사회,레포트






미디어 또는 텔레비전에서 나타나는 성차별과 성역할 고정관념 分析(분석)
1.문제제기
2.실태(實態), 실태, 이슈
3.대중매체가 인식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인식
4.미디어 영향에 의한 역할 이미지의 고정화
-광고에서의 example(사례)
-시트콤에서의 example(사례)
-드라마에서의 example(사례)
5.정책적 법안
6.페미니즘적 分析(분석)
7.대안
우리들의 성차별 의식은?
1. 당신은 어느 광고에 소비욕구를 느끼십니까?
2. 어느 장면이 본인에게 더 익숙하십니까?
3. 텔레비전을 통해 전통적인 여성 역할이 고정된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신가요?
4. 텔레비전을 통해 여성차별을 느껴 본 적이 있으신가요?
5. 텔레비전에 성차별적인 요소가 개선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미디어 또는 텔레비전에서 나타나는 성차별과 성역할 고정관념 分析(분석)
- 목차 -
간단한 Q&A
참이슬 광고의 주인공이 아닌 배우는?
1번. 김정은 2번. 하지원 3번. 이민정 4번. 유승호
간단한 Q&A
자동차 광고의 주인공이 아닌 배우는?
1번. 아이유 2번. 이병헌 3번. 소지섭 4번. 이민호
사람이
텔레비전을 보는
mean(평균)시간
1일 : 3시간.
1주일 : 21시간
1달 : 84시간
대중에게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
사회의 가치, 규범, 사회가 보유, 사회규범 내면화
사회구성원들의 사회화를 위한 교육의 도구로 사용
사회變化에 대하여 여성들에 대한 역할,
상당한 수준으로 자극하거나 이미지 고정관념 상승
지체시킬 수 있는 힘 여성에 대한 사회적 편견 강화
`1. 당신은 어느 광고에 소비욕구를 느끼십니까?
남성: 89.5% 여성: 50.9%
우리들의 성차별 의식은?
2. 어느 장면이 본인에게 더 익숙하십니까?
남성: 56.75% 여성:94.44%
3. 텔레비전을 통해 전통적인 여성 역할이 고정된다고 생각하신…(drop)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