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 기법을 활용한 병원 마케팅 strategy개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2:11
본문
Download : 분석 CRM 기법을 활용한 병원마케팅전.hwp
그 다음 목표(目標)환자군을 선정한 후 목표(目標)환자군의 질병特性(특성)을 질병연관성분(成分)석(association)을 통해 파악하고 목표(目標)환자군을 세분화(segmentation)하기 위하여 의사결정나무 analysis(분석) (decision tree)을 실시하여 주요변수를 탐색한 후, 군집analysis(분석) (clustering)하였으며 상반되는 두 군집간의 병원이용패턴을 analysis(분석) 하기 위해 다시 의사결정나무analysis(분석) 을 실시하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고객관리 병원마케팅 CRM / ()
Download : 분석 CRM 기법을 활용한 병원마케팅전.hwp( 31 )
설명
IV. 결 론 연구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선정하여 PC용 DBprogram인 Access를 이용하여 데이터정제(cleaning), 보강(enrichment)과 코딩(coding)과정을 거쳤으며 스프레드시트인 Excel과 SAS/STAT를 이용하여 다각적 analysis(분석) 과 탐색을 한 후 SAS/Enterprise minor 8.10을 이용하여 연구목적에 맞는 데이터마이닝 과정을 수행하였다. 자료(data)의 analysis(분석) 은 먼저 전체적인 대상환자의 特性(특성)을 살펴보고 인구사회학적 特性(특성)과 진료特性(특성)별 병원이용패턴을 알아보기 위하여 교차analysis(분석) 과 분산analysis(분석) 을 실시한 뒤 6년간의 진료실적 자료(data)와 비교하였다.
III. 결 과





II. 대상 및 방법
고객관리 병원마케팅 CRM
I. 배 경
고객관계관리(CRM) 기법을 활용한 병원 마케팅 strategy개발에 관한 연구
고객관리 병원마케팅 CRM /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