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불붙은 방송-통신사업자 `합종연횡`]방송사업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3:40
본문
Download : 20030506.jpg
앞으로는 산업적 측면에서 방송을 바라봐야 할 것이며, 국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집중적인 육성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인터넷(Internet)방송, 모바일방송, 지하철방송, 통신위성을 통한 위성방송 등 방송과 통신의 영역을 구분하기 모호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가 쏟아지며, 본격적인 방송통신 융합 시대의 도래를 예견케 했다.
순서
레포트 > 기타
[불붙은 방송-통신사업자 `합종연횡`]방송사업자
[불붙은 방송-통신사업자 `합종연횡`]방송사업자
[불붙은 방송-통신사업자 `합종연횡`]방송사업자
설명
방송통신 융합을 가져온 핵심은 단연 디지털방송이다.
최근 몇년 전부터 방송사들이 본격적으로 디지털방송을 시작함으로써 통신기술의 접목이 필연적으로 다가왔으며, 앞으로 서비스 예정인 신규 디지털방송 분야에서는 통신사업자들의 주도적인 참여도 불가피해졌다.
위성·케이블 등 방송통신 인프라, TV·셋톱박스 등 각종 단말기, 영화·음악·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콘텐츠 등 디지털방송의 발전으로 예상되는 여러 분야의 산업적 기대效果(효과)는 이루 헤아리기 힘들 정도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다.
한 방송 전문가는 “디지털방송의 등장으로 이제 더이상 방송과 통신의 구분이 모호해졌으며, 디지털방송의 발전이 절정에 다다른 수준에서는 굳이 구분할 이유도 없어질 것이다. 우리나라는 디지털산업에 있어서 여느 선진국들과 같은 출발선상에서 시작했다. [불붙은 방송-통신사업자 `합종연횡`]방송사업자
Download : 20030506.jpg( 85 )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국가 성장의 원동력으로 꼽히는 IT산업의 주인이 바뀔 것이라는 예견은 앞으로 디지털방송의 산업적 잠재력이 무한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 방송의 질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통신의 역무였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접목한 디지털방송은 방송과 통신의 경계를 급속히 허물어뜨리고 있으며, 방송사업자와 통신사업자간의 협력도 불러왔다.
또한 통신이 주도하던 IT산업의 주인도 이제는 디지털방송이 차지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