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초등학교 사회교과에 대한 누리망 활용 문제중심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6 22:19
본문
Download :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연구(초등 사회교과를 중심으로) 보고서.hwp
이러한 관점에서 교육은 전통적으로 교사와 교재로부터 학생에게 지식과 기술이 일방적이고 수동적으로 전달되는 형태를 주된 수업모형을 취하여 지식을 단순히 기억해 내고 기술을 반복할 수 있는 인간형의 양산에 주력해 왔다.
Ⅰ. 서 론 1, , Ⅱ. 사회교과의 선정배경 5, , Ⅲ. 구성주의 학습이론 7, , Ⅳ. 교수자의 역할 13, , 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모형 20, , Ⅵ. 인터넷활용 문제중심학습 25, , Ⅶ. 결 론 53, , 참고문헌 55, , 부 록 61, , 1. 수업계획서 63, , 2. 수업 후기: 학습자의 평가 68, , , FileSize : 318K ,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초등학교 사회교과에 대한 인터넷활용 문제중심 학습사범교육레포트 , ICT 사회교과 인터넷활용
Ⅰ. 서 론 1
Ⅱ. 사회교과의 선정배경 5
Ⅲ. 구성주의 학습이론(理論) 7
Ⅳ. 교수자의 역할 13
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모형 20
Ⅵ. Internet활용 문제중심학습 25
Ⅶ. 결 론 53
bibliography 55
부 록 61
1. 수업Plan(계획서) 63
2. 수업 후기: 학습자의 평가 68
1996년이래 초등학교에서 추진되어온 교육정보화는 2000년을 기해 기반구축이 완료되게 된다 이에 따라 초등교육 현장에서는 정보통신Engineering을 활용한 교수학습모형의 당위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따 산업화시대의 교육에서는 가능한 많이 아는 사람을 육성하는 것, 혹은 어떤 것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이 교육의 주된 目標(목표)로 자리 매김 되어 학습자가 이러한 특정 분야의 지식을 많이 알고 있는 전문가가 되면 삶을 훌륭히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제가 견지되어 왔다. 그러나 우리가 현재 직면하고 있고 우리에게 미래에 다가올 시대는 더 이상 산업화시대라고 칭하지 않고 정보화시대라고 부르는 데는 이견…(skip)
Download :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연구(초등 사회교과를 중심으로) 보고서.hwp( 81 )
순서
설명
%20%EB%B3%B4%EA%B3%A0%EC%84%9C_hwp_01.gif)
%20%EB%B3%B4%EA%B3%A0%EC%84%9C_hwp_02.gif)
%20%EB%B3%B4%EA%B3%A0%EC%84%9C_hwp_03.gif)
%20%EB%B3%B4%EA%B3%A0%EC%84%9C_hwp_04.gif)
%20%EB%B3%B4%EA%B3%A0%EC%84%9C_hwp_05.gif)
%20%EB%B3%B4%EA%B3%A0%EC%84%9C_hwp_06.gif)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연구 초등학교 사회교과에 대한 누리망 활용 문제중심 학습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1, , Ⅱ. 사회교과의 선정배경 5, , Ⅲ. 구성주의 학습theory(이론) 7, , Ⅳ. 교수자의 역할 13, , 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모형 20, , Ⅵ. 누리망 활용 문제중심학습 25, , Ⅶ. 결 론 53, , 참고한 문헌 55, , 부 록 61, , 1. 수업計劃書 63, , 2. 수업 후기: 학습자의 평가 68, , , data(資料)크기 : 318K
ICT,사회교과,인터넷활용,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