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co.kr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定義(정이), 특징, 영역, 필요성 고찰과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의의,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사례(instance), > iviv1 | iv.co.kr report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定義(정이), 특징, 영역, 필요성 고찰과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의의,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사례(instance), > iviv1

본문 바로가기

iviv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定義(정이), 특징, 영역, 필요성 고찰과 다중지능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0:02

본문




Download :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이론(MI이.hwp




그러나 다중지능이론(理論)은 모든 학생들은 강점을 지니고 있다(all children have strengths)는 것을 인식시켜 주었다. 누리망 에 들어가 보면 다중지능이론(理論)에 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들이 점차로 늘어나고 있따 다중지능이론(理論)이 함의하고 있는 여러 측면을 교육과정에 적용하고 있지만, 이들을 정리해보면, 수업설계(lesson design), 통합주제단원(interdisciplinary units), 학생들의 프로젝트(student projects), 포트폴리오적인 평가(assessments), 도제식 교육(apprenticeships)의 모습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Campbell, 1997).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이론(MI이-8860_01.jpg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이론(MI이-8860_02_.jpg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이론(MI이-8860_03_.jpg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이론(MI이-8860_04_.jpg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이론(MI이-8860_05_.jpg
Ⅵ.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의의
6. 대인관계 지능(interpersonal intelligence)
아동수과학지도,다중지능이론,MI이론
1. 논리-수학적 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출처


Ⅱ.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定義(정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Download :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이론(MI이.hwp( 47 )




Ⅳ.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영역



다중지능이론(理論)은 IQ 검사와 같은 단일 측정(測定) 을 통해서 지능을 측정(測定) 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것을 말하여 준다. 단일 측정(測定) 치는 개인이 갖고 있는 다양한 능력을 정확하게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가드너는 지능을 연령과 다양한 계층에 대하여 같은 방법으로 진단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다중지능이론(理論)은 교육과정이 학생에 맞게 개발되는 학생 중심의 교육모형을 제시하였다.

다. 지금까지 교사들은 교육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계획하고 가르쳐왔으며, 그 교육과정에 학생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왔다.


순서

3. 음악적 지능(musical intelligence)
Ⅰ. 개요 Ⅱ.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정의 Ⅲ.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특징 Ⅳ.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영역 1. 논리-수학적 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2. 언어적 지능(linguistic intelligence) 3. 음악적 지능(musical intelligence) 4. 공간적 지능(spatial intelligence) 5. 신체-운동적 지능(bodily-kinesthetic intelligence) 6. 대인관계 지능(interpersonal intelligence) 7. 개인이해 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 Ⅴ. 다중지능이론(MI이론)의 필요성 Ⅵ. 다중지능이론(MI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의의 Ⅶ. 다중지능이론(MI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사례 1. 자녀 진로 설계 2. 자녀의 지능 계발 Ⅷ. 다중지능이론(MI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제언 참고문헌

5. 신체-운동적 지능(bodily-kinesthetic intelligence)

Ⅷ.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제언
1. 자녀 진로 설계

다중지능이론(理論)은 학교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도 제시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지금까지 학교에서는 일부 학생들은 강점을 갖고 있지만, 일부 학생들은 그렇지 못하다고 여겨왔다. 그렇기 때문에 능력별 그룹 또는 반 편성을 해왔다. 즉, 개인의 나이, 성숙 정도, 文化(문화)적 배경 등에 따라 지적 능력을 analysis(분석) 하는 방법이 달라야 함을 나타낸다. 도시에서 자란 아이들에게 사용되는 방법과 농촌에서 자란 아이들에게 사용되는 방법이 달라야 한다고 주장한다.
2. 언어적 지능(linguistic intelligence)
[아동수과학지도]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定義(정이), 특징, 영역, 필요성 고찰과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의의,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사례(instance),


Ⅲ.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특징


Ⅶ.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에 기초한 교수학습의 사례(instance)
Ⅴ. 다중지능theory (MItheory )의 필요성
4. 공간적 지능(spatial intelligence)


Ⅰ. 개요


2. 자녀의 지능 계발

7. 개인이해 지능(intrapersonal intelligence)
다중지능이론(理論)은 심리학 분야의 문제처럼 보이지만, 학교교육에 미친 influence(영향)은 매우 크다. 언어적 수단에 의지하여 어떤 정보와 기능을 습득했는가를 학생들에게 쓰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통해 그들이 배운 것을 드러내 보이도록 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v.co.kr All rights reserved.